Greece_Santorini_1

Greece-Santorini  산토리니는 티라(Thira)라고도 하는데 그리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일컬어 진다.  화산분출은 BC1600년 경에 일어났다고 하는데 그때  화산의 중간이 가라앉아 높은 절벽을 이루게 되었다고 한다.

 

Greece_Santorini033_1 그리하여 가파른 절벽 위에 하얀집들과 푸른 지붕의 교회가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매우 이객적인 광경을 연출한다.  배로 새벽에 도착하게 되어 막 어두움이 걷히기 직전이어서 대체로 사진이 어둡다.

 

Greece_Santorini034-1

화산폭발로 이루어 진 산토리니는 타는 듯한 검은 모래사장과 높이 솟은 검은 절벽으로 특이하다.  배가 접근할 때 찍은 사진.

 

Greece_Santorini036-1

산토리니는 다섯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체로 Thira( 75.8키로제곱미터, 인구 약 8천명), Thirasia(9.3키로제곱미터, 인구 250명), Palea Kameni(인구 1명), 그리고 무인도인 Nea Kamenim, Aspronisi가 있다.

 

Greece_Santorini037-1

산토리니의 북쪽에 있는 이아(Ia, Oia)이다.  산토리니에서 가장 그림같이 아름다운 곳이다.  산토리니의 수도는 피라(Fira)이다.  이곳으로 가려면 가파른 계단으로 된 길과 케이블카로 올라 갈 수 있다.  고고학 박물관과 저택들 그리고 수도원이나 성당 그리고 그리스 정교회가 있다.

 

Greece_Santorini038-1

작고 하얀 집들과 지중해의 강한 색체를 띈 문들은 정말 감탄할 만큼 아름답다.

 

Greece_Santorini028-1

산의 정상에 모여 있는 도시의 거리가 대리석으로 깔려 있어 아주 이색적이다.

 

Greece_Santorini031-1

산토리니의 특이한 지형과 아름다운 건축물들 그리고 천혜의 기후가 수많은 관광객들을 손짓한다.  기념품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한 곳도 볼 수 있다.

 

Greece_Santorini024-1

가파른 언덕에 걸쳐 있는 집들이 아슬아슬해 보인다.  석양의 노을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.

 

Greece_Santorini025-1

686 total views, 1 views today